개혁주의생명신학회

관리자 페이지
학회소개
HOME > 학회소개 > 대표고문 인사말

< 대표고문 인사말 >


우리는 종교개혁자 특히 칼빈의 신학을 뼈대로 삼아 발전해온 개혁신학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가장 잘 해석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신학이라고 확신합니다. 그러나 훌륭한 신학체계를 붙들고 있다고 해서 구원이 주어지는 것은 아니며, 학문으로서의 신학의 발전이 교회를 부흥시키는 것도 아닙니다. 신학은 자신을 개혁하며 그리스도의 영이 자신을 지배함으로써 생명을 부여하는 말씀이 되어야 합니다. 신학은 학문이 아닙니다!

개혁주의신학이 아무리 좋은 것이라고 해도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빠진 학문적 노력에 불과하다면, 사람을 살리는 신학이 되지 못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신학적 근간인 개혁주의신학을 따르며, 이를 실천할 수 있게 해 주는 분이 우리 안에 살아 계신 그리스도이심을 고백하면서, 개혁주의신학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한 실천적 운동을 '개혁주의생명신학'이라고 부릅니다. 이는 새로운 신학을 만들려는 것이 아니요, 가장 위대한 신학 체계인 개혁주의에 생명을 불어넣음으로써 개혁주의신학을 활성화하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을 통해서 자신의 지성과 의지의 교만을 철저하게 부정하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이면서 기도운동과 성령운동에 힘쓰고자 합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은 하나님 앞에 무릎을 꿇는 무릎신학이요, 가슴 깊은 곳에서부터 그리스도의 생명력이 흘러나오는 가슴신학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사명을 가지고 이 땅에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정착시키고, 교회와 학교와 사회 각 영역에 예수 그리스도와 말씀 중심의 생명운동을 일으켜서, 하나님의 나라를 구현하고 실천하는데 앞장서고자 합니다.

대표고문 장종현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