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혁주의생명신학회

관리자 페이지
학회소개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 학회장 인사말 >

회장 이춘길


개혁주의생명신학회에 오신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은 성경의 가르침과 개혁주의신학을 계승하여, 사변화된 신학을 반성하고, 회개와 용서로 하나 되며, 예수 그리스도께서 주신 영적 생명을 회복하고자 하는 신앙운동입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은 16세기 종교개혁자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오직 성경(Sola Scriptura)’, ‘오직 그리스도(Solus Christus)’, ‘오직 믿음(Sola Fide)’, ‘오직 은혜(Sola Gratia)’, ‘오직 하나님께 영광(Soli Deo Gloria)’이라는 5대 표어를 근간으로, 학문의 영역은 물론이고, 하나님의 통치가 구현되는 모든 영역에서, ‘신앙운동’, ‘신학회복운동’, ‘회개용서운동’, ‘영적생명운동’,‘ 하나님나라운동’, ‘나눔운동’, ‘기도성령운동’ 이라는 7대 실천운동을 통해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을 불어 넣음으로써, 학문으로서의 신학이 아닌, 사람과, 교회와 사회와 나라를 움직이고, 변혁하는 신앙운동으로서 신학을 지향합니다.

이 학회는 개혁주의신학 정신의 토대 위해, 세상의 학문이 추구하는 가치의 이상의 것, 즉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으로서의 가치를 추구하고, 그것을 이론적으로, 실천적으로 구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2020년 한국연구재단(KCI)의 등재학술지가 된 「생명과말씀」을 매년 3회 발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학술교류 활동을 전개하여 생명을 살리는 신학으로서,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세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신학은 학문이 아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의 복음이다”라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의 선언이 담고 있는 이 시대를 향한 도전에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하길 소망합니다.

개혁주의생명신학회
회장 이춘길 박사